2부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저자가 말하는 것을 정리하고자 한다.
열심히 일한다고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수입을 위해 일만 하는 사람은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결국 더 많은 세금을 낼 뿐이다.
그렇게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은 결국 지출하게 되고,
그러고 나면 또다시 열심히 일해야 한다.
- 본문 내용 中 -
위 내용은 대부분의 삶을 보여주는 것 같다.
이런 삶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하는 것, 그것이 우리가 이렇게 노력하는 이유이지 않을까?
저자는 대부분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비활성 소득을 창출하는 수단이라고 한다.
그중 눈에 띄는 한 가지 사업 모델은 비활성 소득을 창출하면서도 초기 투자 비용이
비교적 낮으며, 사업 운영비가 매우 적게 들고, 파트타임으로 시작할 수 있는 유연성도 지닌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보통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면 떠올리는 한 가지가 있다.
바로 다단계라고 부르는 피라미드 구조의 사업이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나쁜 것이라 생각한다.
그 이유는 우리가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인 거 같다.
저자가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전하고자 하는 요지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네트워크 마케팅은 더 많은 수입을 올리기 위한 활동이 아니라
자산을 구축하기 위한 활동이다.
저자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활동은 여덟 가지의 자산을 구축하는 활동이라고 말한다.
자산 1. 현실 세계의 비즈니스 교육
→ 가장 가치 있다고 믿는 교육은 인생의 성공을 위해 진짜로 배워야 할 것을 가르치는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피고용인의 기술이 아니라 사업가에게 필요한 현실 세계의 기술을 배우려는
사람들을 위한 실생활 비즈니스 스쿨의 역할을 한다.
ex) 성공에 대한 태도, 성공을 위한 옷차림 방법, 두려움과 의심·자신감 결여의 극복,
거절에 대한 두려움 극복, 커뮤니케이션 기술, 시간 관리 기술, 목표 설정, 재정 관리 기술 등등.
자산 2. 자기 계발을 이끄는 유익한 길
→ 네트워크 마케팅은 내면의 두려움을 마주하고 극복하여 마침내 당신 안의
승자를 이끌어내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산 3. 꿈과 가치관을 공유하는 친구들
→ 네트워크 마케팅은 훌륭한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 없던 완전히
새로운 인맥을 가져다준다. 이들은 당신과 같은 곳을 향해 전진하며 당신과 핵심 가치관을
공유하는 사람들이다.
자산 4. 네트워크의 힘
→ 부자가 되기 위한 최고의 전략은 강력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으며 계속 성장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들은 당신처럼 평범한 수많은 이들에게 다른 누군가의 네트워크를 위해
일하며 인생을 보내는 대신 자신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멧칼프의 법칙" : 네트워크가 지렛대 역할을 한다는 의미.
V (경제적 가치) = N² (네트워크 이용자 수) ²
자산 5. 복제와 확장이 가능한 비즈니스
→ 세일즈에서 성공의 열쇠는 '판매 능력'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의 열쇠는 '복제'할 수 있는 능력이다.
누구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업을 구축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시스템을 복제할 수 있는 것이 당신에게 성공을 가져다준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기본적인 비즈니스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기꺼이 배우고
자주적인 사업가이자 팀 구축자로 성장하려는 의지를 지닌 사람들이다.
자산 6. 최고의 리더십 기술
→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는 단순이 사람들에게 비즈니스의 원칙을 가르치는 게 아니라
그들을 리더로 만들고 있다. 그들이 하는 이야기는 대개 돈에 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들은 사람들이 깨고 나오도록,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그리고 꿈을 향해 전진하도록
자극하고 있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강연자에게 리더십 기술이 필요했다.
리더십은 모든 비즈니스 기술을 포괄하는 자질이며 훌륭한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핵심 요소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세계에서는 꿈을 이루도록 사람들을 가르치는 스승이 됨으로써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리더를 양성한다.
"리더십의 4가지 요소" → 정신, 영혼, 신체, 감정
자산 7. 진정한 부를 창출하는 메커니즘
→ 부는 돈과 똑같은 것이 아니다. 부는 수입의 규모로 측정할 수 없다.
부는 시간으로 측정한다. 곧 앞으로 얼마만큼의 기간 동안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가 하는 능력을 말한다.
원래 직업을 버리고 사업을 택하는 것을 목표로 해서는 안된다. 그것은 사업을 새로운 직장으로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다. 그렇게 해서는 절대 부를 구축할 수 없다.
사업 종류를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이 커다란 부를 쌓지 못하는 이유는 해당 사업에
꾸준히 재투자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주요 자본투자에 해당하는 것은 당신의 돈이 아니라 ' 시간과 노력'이다.
자산 8. 커다란 꿈과 그것을 실현할 능력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 가진 매우 훌륭한 가치 하나는 꿈을 향한 전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그들은 당신이 그저 꿈을 '갖는'것이 아니라 꿈을 '실현'하기를 원한다.
"어떻게 하면 그것을 살 능력을 가질 수 있을까?"
하고 묻는 습관을 갖는 것은 곧 점점 더 큰 꿈을 꾸도록 훈련하는 것이다.
정말 중요한 것은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배우고, 힘껏 최선을 다하는 과정,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어떤 사람이 되느냐' 하는 점이다.
지금까지 네트워크 마케팅의 자산 여덟 가지에 대해 저자가 말하는 것을 정리해봤다.
저자는 마지막 장에서 강조하는 내용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을 높이 평가하는 이유 하나는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는 사업이며
부를 창출하는 매우 민주적인 구조를 갖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추진력과 의지, 끈기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다른 이들이 부자가 되도록
도와야만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네트워크 마케팅도 결국 또 다른 소득 창출을 위한 방법들 중 하나다.
맹신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단지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어떤 삶을 살지 설계하고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여 달성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으로 사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라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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